월간 개발자스럽다 #64

월간 개발자스럽다 전체 뉴스레터는 여기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소셜 미디어 채널

Blog · Twitter · Facebook · Linkedin · KakaoTalk · Talegram · Slack · Instagram


👍

Crunk dancer by Arno Di Nunzio

자바스크립트 3D 라이브러리 three.js과 물리엔진 cannon-es를 이용하여 음악에 맞춰 춤을 추는 모형입니다.(주의: 사이트가 무겁습니다. 데이터 용량에 신경 쓴다면 접속하지 마세요.)

#javascript #physics #music


Open Sourcing the Netflix Domain Graph Service Framework: GraphQL for Spring Boot

Netflix가 사용하는 GraphQL 서버 프레임워크인 DGS(Domain Graph Service)를 오픈소스로 공개했습니다. Spring Boot에서 Annotation 기반으로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java #graphql #springboot


프론트에서 안전하게 로그인 처리하기 (ft. React)

React와 JWT를 이용해 로그인 구현 과정에서 고민되는 보안적인 문제를 정리한 글입니다.

#learn #javascript #reactjs


SVG Repo - Free SVG Vectors and Icons

상업적 사용도 가능한 SVG 백터 아이콘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곳으로 30만 개 이상의 자료가 있다고 합니다.

#design


40개 간편결제를 단말기 하나로…금융결제원 'QR코드 중계 서비스' 추진

금융결제원에서 간편 결제 QR코드 중계 서비스를 연내 추진한다고 합니다. 추진되면 간편 결제 업체마다 다른 QR코드가 하나로 통합되어 단일 단말기로 결제가 가능해져 상점과 사용자 그리고 신규 간편 결제 업체에게도 편리함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business #qrcode


한국관광 데이터랩

한국관광공사와 문화체육관광부가 빅데이터를 개방했습니다. 공공 데이터인 관광통계와 민간 데이터인 이동통신, 신용카드, 내비게이션 데이터 등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bigdata #korea


Kubernetes Network & Cilium

쿠버네티스 네트워크와 대표적인 플러그인 Cilium을 설명한 문서로 참고 문서까지 정리가 잘된 글입니다.

#cloud #kubernetes #network


How Netflix Monitors Millions of Devices

넷플릭스는 1,600개가 넘는 디바이스를 지원하기 위한 DRE(디바이스 신뢰성 엔지니어링)팀이 있으며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DUI(디바이스 신뢰성 UI) 도구를 만들었다고 합니다.(영문)

#frontend #uiux


Analyzing Clubhouse for fun and profit

클럽하우스 앱을 개인이 비공식으로 분석하여 백엔드 영역을 정리한 글입니다.

#architecture #clubhouse


구글 테크니컬라이터가 전하는 이야기

구글 테크니컬 라이터에 대한 내용을 정리한 글입니다.

#learn


Explore the world one photo at a time | Bing Wallpaper

고화질의 바탕화면을 매일 자동으로 변경해주는 Bing Wallpaper 도구를 MS가 만들었습니다. 재택 기간에 소소한 변화를 주는 기분이라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design #windows


💻

Wasmer 1.0

WebAssembly의 서버측 런타임 오픈소스인 Wasmer가 정식 버전 1.0 릴리즈 소식입니다.

#webassembly


새로운 SNS, 클럽하우스의 인기

새롭게 등장한 음성 기반 소셜미디어인 클럽하우스 인기가 뜨겁습니다. 앨런머스크도 사용했으며 인플루언서를 따라 가입자가 증가하는 추세로 보입니다. 현재는 아이폰 사용자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inspire #sns #Clubhouse


Rust Foundation

Rust 재단의 출범 소식입니다. Mozilla는 모든 상표 및 재산을 Rust 재단으로 이관했으며 Mozilla를 비롯한 AWS, Google, Microsoft, Huawei가 참여했다고 합니다.

#programming #rustlang


Tesla API

Tesla의 모바일 앱과 차량 소프트웨어를 리버스 엔지니어링하여 API로 제공하는 비공식 커뮤니티입니다.

#api


Announcing Kotlin Symbol Processing (KSP) Alpha

코틀린의 빠른 빌드를 위해 KAPT와 유사한 기능을 제공하지만 2배 빠른 KSP를 구글이 만들어 알파 버전을 공개했습니다.(영문)

#kotlin #androad


🎉

2021 Microsoft Azure 온라인 해커톤

2021 Microsoft Azure 온라인 해커톤 🚀

Azure AI를 활용하여 비즈니스 문제 해결을 위한 자리로 아시아 16개 국가의 개발자, 엔지니어, 디자이너, 기업가 등 누구든 참여 가능하며 개인 혹은 4명 이하의 팀으로 참가 가능합니다.

참가자에게는 USD 200의 Microsoft Azure 크레딧를 제공하며 본선 진출 팀들은 USD 8000의 상금과 Microsoft사로부터의 빠른 스타트업 혜택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hackath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