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qus의 다른 댓글 영역 숨기기



소셜 댓글 서비스인 Disqus(디스커스)의 Discovery 영역을 숨기거나 표시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단순한 디자인을 선호하며, “~의 다른 댓글” 혹은 “ALSO ON ~” 의 영역을 감추고 싶은 욕구가 있는 분에게 도움되는 정보입니다.


목차


개요

Disqus는 블로그 혹은 정적 사이트에 쉽게 적용할 수 있어 인기있는 서비스입니다.
Disqus를 사용한다면 댓글 하단에 "~의 다른 댓글" 혹은 "ALSO ON ~" 영역이 있습니다.



이 영역을 Discovery라고 하며, 다른 게시물에도 방문자가 관심을 가지는데 도움을 주는 기능으로 2012년부터 기본 권장 설정으로 적용되고 있습니다.
기본 권장 설정이므로 설정을 변경하지 않았다면 기본적으로 노출되는 영역입니다.

설정 변경

위치는 Disqus 로그인 후 "Admin > Settings > General > Discovery" 경로입니다.
빠른 방법은 disqus.com/admin/settings/general 주소로 접근하면 됩니다.

Discovery 항목의 "Enable recommendations for your site" 옵션 체크 박스를 클릭하여 체크를 해제하면 노출되지 않습니다.

설정 변경 후 하단의 "Save" 버튼을 클릭해야 적용됩니다.
정확한 위치는 아래 이미지를 참고해주세요.



설정 해제 화면

위 "설정 변경" 방법으로 체크를 해제했다면, "~의 다른 댓글" 혹은 "ALSO ON ~" 영역이 노출되지 않습니다.

설정이 완료되면 아래 이미지처럼 표시됩니다.



함께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