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개발자스럽다 #26 (1712호)


월간 개발자스럽다는 소셜 미디어 채널로 한 달간 공유했던 정보를 취합한 내용입니다.


월간 개발자스럽다 #26 (1712호)

link: 17. 12. 29. 2017년 개발자스럽다 회고
domain: blog.gaerae.com
개발 정보를 공유하는 개발자스럽다 2017년도 회고입니다. 18년에도 즐거운 코딩 하세요.
#개발자 #회고 #2017 #2018

link: 17. 12. 29. 스타트업 인턴 개발자 3달간의 고군분투기 김은향
domain: slideshare.net
미디어공학과 출신이라서 그런지 PPT에 미디어를 잘 사용하신 거 같습니다. 노력하는 인턴 개발자의 글을 보시고 시니어 개발자님들 내년에 더 많은 인턴과 주니어 개발자의 더 좋은 개발 문화를 위해 힘써주세요.
#개발자 #인턴 #주니어 #시니어 #공대 #미디어공학

link: 17. 12. 28. Copy Path Helper :: JetBrains Plugin Repository
domain: plugins.jetbrains.com
IntelliJ IDEA , PhpStorm 사용 중 현재 작업 중인 파일의 "서버 경로"를 알고 싶은 때도 있다면 “Copy Path Helper” 플러그인을 설치해보세요. 옵션 설정만 잘하면 파일 경로 앞, 뒤에 원하는 문구 추가도 가능하네요.
https://goo.gl/MwFKb5
#JetBrains #IntelliJ #IDE #PhpStorm #plugins #개발자

link: 17. 12. 27. 2018 UX/UI 디자인 트렌드
domain: brunch.co.kr
웹사이트나 앱의 디자인이 단순해지면서 개성을 찾아보기 힘들었는데요. 그 단순함에서도 개성을 드러내기 위해서 디자이너분들은 열심히 노력하시는 거 같네요.
#UX #UI #디자인 #트렌드 #개발자

link: 17. 12. 26. GitLab은 Vue를 어떻게 사용하는가: 일 년 후
domain: taegon.kim
jQuery와 Vue를 함께 사용하는 건 "좋은 생각이 아니라는 결론"에 이르렀다. 만약 누군가 Vue 아키텍처 안에서 DOM을 직접 선택해야 할 필요가 생겼다면 그 사람이 무언가를 잘못하고 있다는 뜻이다.
#JavaScript #jQuery #Vue #GitLab #개발자

link: 17. 12. 22. “컨테이너와 퍼블릭 클라우드” 메트라이프가 레거시 IT를 혁신한 방법 - CIO Korea
domain: ciokorea.com
클라우드 경험을 해보고 싶은데 적당한 개인 프로젝트가 생각이 안 나네요. 회사 레거시를 클라우드로 환경으로 구축해보겠다고 용기 있게 말한 개발자분 있나요? 클라우드 가즈아!
#클라우드 #레거시 #보안 #개발자 #가즈아

link: 17. 12. 21. ‘죽은’ 프로젝트를 확실히 죽이는 방법
domain: ciokorea.com
IBM의 전설인 토마스 왓슨 시니어는 아주 중요한 거래를 망친 판매 담당자의 사직서를 돌려주면서 이렇게 말했다.
“지금 막 100만 달러짜리 교육에 투자했는데, 당신 사직서를 받을 이유가 없지”
#이런회사찾기힘들지 #프로젝트 #책임 #총대 #개발

link: 17. 12. 20. 中 텐센트, 구글 AI 보안 허점 캐냈다
domain: zdnet.co.kr
텐센트가 구글의 텐서플로우의 중대한 보안 결함을 발견하고 구글에 알려줬다고 합니다. 오픈소스는 이래서 좋은 건가 봅니다. 그리고 텐서플로우는 보안 포상금제를 운영 안 했는지 궁금하네요 :)
#구글 #텐센트 #텐서플로우 #TansorFlow #AI #보안

link: 17. 12. 19. HTML5.2에 추가된 기능과 변경된 것들
domain: blog.gaerae.com
HTML5.2 권고안이 2017년 12월 14일 발표되었습니다.
HTML5.1 이후 변경 사항을 간략하게 확인해보고 개발할 때 참고 해야겠네요.
#html #frontend #개발자

link: 17. 12. 18. 게임 플랫폼 스팀 "비트코인 결제 불허"
domain: www.zdnet.co.kr
비트코인 거래 수수료가 0.2 달러에서 20달러까지 치솟았으며 변동성이 심하여 구매/환급 시 어려움이 있어 스팀에서는 지원을 중단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스팀 #비트코인 #미래가치

link: 17. 12. 15. 자바스크립트는 어떻게 작동하는가: V8 엔진의 내부 + 최적화된 코드를 작성을 위한 다섯 가지 팁
domain: medium.com
V8 JavaScript 엔진의 내부를 이해하고 최적화된 코드를 작성하려면 어떻게 해야 될지 생각할 수 있게 해주는 문서입니다.
#javascript #v8 개발자 #자바스크립트

link: 17. 12. 14. javascript v8 엔진의 변경내용 및 Node.js 적용
domain: trustyoo86.github.io
JavaScript V8 엔진이 채택된 Node.JS 8.9.1 LTS 버전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실 서비스에 도입해도 좋을듯한데요. 이미 도입하셨나요?
#javascript #v8 #nodejs #개발자

link: 17. 12. 13. “테슬라 상장 1호 기업 탄생”…카페24,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 통과 - 파이낸셜리뷰
domain: financialreview.co.kr
일반인은 커피숍인 줄 알지만, 개발자라면 좋든 싫든 알만한 사람은 안다는 그곳이 적자임에도 기술력으로 미래 가치를 판단하여 코스닥에 상장시키는 제도의 1호 기업이 되었다고 합니다.
이제 기술력을 인정받은 커피숍이 되었네요 ^^;
#테슬라 #카페24 #그냥저냥뉴스

link: 17. 12. 12. 한국 화이트햇 연합팀, 국제해킹대회 HITCON 3연패 쾌거
domain: boannews.com
세계 3대 국제해킹대회 중 하나에서 3년 연속 우승했으며 이번 대회에서 52,000점을 받아 1등 했는데 2등은 30,000점으로 점수 차이도 크다고 하네요. 대단합니다!!
#보안 #개발자 #데프콘 #해킹대회

link: 17. 12. 11. 구식 포스트그레SQL이 다시 유행하는 이유
domain: itworld.co.kr
해커 뉴스의 한 사용자는 “최신 유행도 아니고 설정하기도 어렵지만, 일단 설정하고 나면 필요한 것은 무엇이든 시킬 수 있는 믿음직한 일꾼을 얻게 된다”라고 했다는군요.
#pgsql #postgresql #db #databases #개발자

link: 17. 12. 08. 취약점 신고 포상제를 운용하는 기업을 소개합니다.
domain: blog.gaerae.com
취약점 신고 보상제를 운용하는 한국 기업으로 삼성, 한글과컴퓨터, 네이버, 카카오, 카카오뱅크, 네오위즈게임즈, 이스트시큐리티, 이니텍, 잉카인터넷, 지니언스가 있으며 오픈소스 중 XE도 있네요.
빠진 기업으로는 어디가 있을까요?
#포상금 #취약점 #버그신고 #개발자

link: 17. 12. 07. 본격 macOS에 개발 환경 구축하기
domain: subicura.com
개발자들은 사용하는 대부분의 툴의 설정을 변경하는 거 같습니다. 최소한 폰트 변경은 기본이죠.
이런 글은 은근히 재미있기도 하고 일부 개발자들은 툴의 환경 설정 파일을 Github로 관리하기도 합니다.
#개발자 #환경설정

link: 17. 12. 06. [번역]정규표현식으로는 5일 걸리는 작업, 15분만에 끝내기 – Jiwon Yeom – Medium
domain: medium.com
데이터 분석을 위해 정규표현식을 이용했더니 결과가 5일 후에 나왔다. 이건 아니다 싶어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FlashText라는 파이썬 라이브러리를 만든 데이터 사이언스의 이야기입니다.
이렇게 탄생한 것들이 실무에 꼭 필요한 것들이죠!
#개발자 #정규표현식 #빅데이터 #데이터분석

link: 17. 12. 05. 핑거(FSWSS)는 무슨 프로그램일까?
domain: blog.gaerae.com
핑거 알림 메시지를 본 적이 있다면 카카오뱅크에서 대출을 받은 사람일 가능성 90%! 하하!
공인인증서 사용을 위함보다는 스크린 스크래핑을 위해서 설치되는 프로그램인 거 같네요.
#핑거 #카카오뱅크 #스크린스크래핑 #공인인증서

link: 17. 12. 04. 초기리텐션을 획기적으로 높인 행동설계 이야기
domain: blog.vcnc.co.kr
행동 설계를 통한 리텐션을 높인 이야기입니다. 이 문서에서는 4개의 설계를 적용하였고 그 결과가 정리되어 있습니다.
1 핵심 액션 유도하기
2 연관된 보상 주기
3 잊지 않게 리마인드 하기
4 부차적 액션도 함께 유도하기
#설계 #분석 #잔존율 #리텐션

link: 17. 12. 01. 코딩 없이 앱 만드는 일반인 개발자, 로코드·노코드 열풍
domain: itworld.co.kr
2018년부터 소프트웨어 교육이 의무화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코딩교육 키워드가 많이 보였으나 최근에는 #노코딩 키워드가 2018년이 오기전에 많이 노출되고 있는거 같습니다.
코딩을 떠나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야 될지 고민할 줄 아는 사람은 뭐든 척척하시죠.
#소프트웨어교육 #코딩 #노코딩 #코딩할수록버그생산

photo: 17. 12. 01. 개발자스럽다
domain: facebook.com
개발자스럽다 12월의 로고는 필력이 좋은 개발자님이 만들어주셨는데 이름은 비공개입니다.
12월은 크리스마스도 있지만, 12월 1일은 세계에이즈의 날이기도 합니다.
레드캠페인 이 시작되는 날이죠.
에이즈로 고통받는 이들에게도 희망이 있었으면 좋겠네요.
로고를 만들어 주실 분은 언제든 연락해주세요 :)
#개발자스럽다 #로고 #팬픽 #팬로고 #팬커버 #17년12월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