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개발자스럽다 #83

월간 개발자스럽다는 매월 1회 발행되며 지난 소식은 여기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개발자스럽다는 Blog · Twitter · Facebook · Linkedin · KakaoTalk · Talegram · Instagram 에서도 소식을 받을 수 있으며 SNS에서는 평일 기준으로 매일 1건의 소식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

팔로우 기능 개발 노트

Redis Cluster를 운영하면서 나올 수 있는 split-brain problem 문제를 AWS ElastiCache를 사용하여 해소한 사례입니다.
#redis


Download Free Cheat Sheets or Create Your Own! - Cheatography

치트 시트를 쉽게 만들고 공유하는 사이트입니다. 현재 5,000개 이상의 무료 치트 시트가 공유되고 있습니다.
#learn


Browserslist

JavaScript의 Browser 호환성 및 국가 별 Browser 사용 현황을 조회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데이터는 Browserslist와 Can I Use 정보를 사용합니다.
#javascript


비동기 서버에서 이벤트 루프를 블록하면 안 되는 이유 1부 - 멀티플렉싱 기반의 다중 접속 서버로 가기까지

이벤트 루프가 무엇이고 블록하는 것이 왜 문제가 되는 것인지 설명합니다.
#learn


💻

QA가 Shift-left와 Shift-right 접근 방법을 통해 더 나은 품질을 확보하는 방법

QA가 'Quality Assurance'에서 'Quality Assistance', 'Quality Advocator'로 변화하게 된 과정을 살펴보면서, 'Shift-left'와 'Shift-right' 접근 방법을 통해 어떻게 더 나은 품질을 확보할 수 있는지 공유합니다(본문 발췌) #learn


🎉

『파이써닉한 파이썬을 익히는 간결한 안내서』 도서 증정 이벤트

"파이썬 완벽 가이드", "Python Cookbook"의 저자의 최신작으로 최신 파이썬 프로그래밍 레퍼런스!

이벤트는 개발자스럽다 트위터에서 진행합니다.
참여하기 : https://bit.ly/3erZKtC
기간:~22.09.13 추첨
도서: https://bit.ly/3AJTBQY


『파이써닉한 파이썬을 익히는 간결한 안내서』 도서 증정 이벤트 당첨자 발표

당첨을 축하합니다.


『CPython 파헤치기』 도서 증정 이벤트

파이썬 내부 동작의 비밀을 파헤치고 소스 코드를 파이썬 인터프리터로 컴파일하는 방법을 소개!

이벤트는 개발자스럽다 트위터에서 진행합니다.
참여하기 : https://bit.ly/3QXKVwi
기간:~22.09.23 추첨
도서: https://bit.ly/3RQnUN8


『CPython 파헤치기』 도서 증정 이벤트 당첨자 발표

당첨을 축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