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개발자스럽다 #56

 

월간 개발자스럽다는 소셜 미디어 채널로 한 달간 공유했던 정보를 취합한 뉴스레터입니다. 전체 뉴스레터는 여기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소셜 미디어 채널
Blog · Twitter · Facebook · Linkedin · KakaoTalk · Talegram · Slack · Instagram


월간 개발자스럽다 #56

2020년 7월 로고는 가끔 비, 한때 비입니다. 
햇볕이 쨍쨍한 날에는 날씨가 좋아서 좋고, 비가 내리는 날에는 빗소리가 좋아서 좋은 7월입니다. 
여전히 코로나 19로 조심스럽지만 웃음 잊지 말고 하루를 즐겁게 보내세요.
모두 건강에 유의하세요.😊


👍

Spring WebFlux와 Armeria를 이용하여 Microservice에 필요한 Reactive + RPC 동시에 잡기
domain: d2.naver.com
Java 언어로 비동기 프로그래밍을 위한 Spring WebFlux와 Armeria에 대한 소개와 사용 방법을 간략하게 정리된 글입니다.
#java

서울 전역을 3D로, 항공사진 기반 서울시 3D 모델링
domain: naverlabs.com
서울 항공사진을 17일간 촬영한 30TB 용량인 25,436장을 네이버랩스의 AI 기술로 30일간 프로세싱 과정을 거쳐 서울시 3D 모델링을 완성하고 제작 과정도 간략하게 공개했네요.
#bigdata #map

유용한 테스트 케이스를 위한 개발자의 자세
domain: blog.shiren.dev
“도움이 되는” 테스트여야만 도움이 되는 것이다. “도움이 될 것 같은 건” 오히려 독일 수도 있다.(본문 발췌)
#inspire

텍스트를 입력하세요.
domain: brunch.co.kr
텍스트 필드를 구성하는 요소를 세밀하게 분석하여 좋은 디자인은 무엇인지 생각하게 만드는 글입니다.(번역)
#design #ux

aws-vault로 AWS의 인증 정보 안전하게 사용하기
domain: 44bits.io
개발 환경에서 AWS 인증 정보를 안전하게 보관하도록 도와주는 도구 AWS Vault 소개 글입니다.
#opensource #security

MENA(중동 및 북아프리카) 지역 서비스 개발 시 고려해야 할 문화 차이
domain: hyperconnect.github.io
MENA(중동 및 북아프리카) 지역에 서비스 오픈 전에 알아두면 좋은 한국과의 문화 차이를 정리한 글입니다.
#inspire

Golang 패키지 이름(Package Names)
domain: byounghoonkim.github.io
Go 언어 공식 문서의 네이밍 가이드와 표준 라이브러리의 이름을 간략하게 언급 후 나쁜 네이밍에 대해서 다루는 글입니다.(번역)
#golang

1초의 디테일, 스플래시 시각보정.
domain: brunch.co.kr
앱이 실행되기 전에 보이는 로고나 짧은 영상 화면을 Splash Screen 혹은 Launch Screen이라고 하는데 보통 3초를 넘기지 않게 만든다고 하는데, 그 짧은 시간에 보이는 화면의 비율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design #frontend #web

High-Tech ‘GoldStar‘ Wallpaper Download v2.0
domain: notion.so
재미 삼아 옛날 금성사 광고 및 제품에 붙어있는 스티커들을 고증하여 직접 디자인하여 만든 Wallpaper가 큰 인기를 얻어 LG와 합작으로 굿즈까지 만들었다는 이야기입니다.
#design #newtro

Generated Photos | Unique, worry-free model photos
domain: generated.photos
모델 사진을 저작권, 배포 권한 걱정 없이 사용 가능한 곳으로 100% AI 기술로 만들어진 사진이며 어색하지 않고 자연스러운 결과물에 놀랍네요.
#ai #bigdata

💻

React Hook Form
domain: react-hook-form.com
React로 입력 폼의 유효성 검사를 만들 때 사용하기 좋은 라이브러리입니다. 의존성이 없이 경량화되어 있으며 Formik 보다 13%, Redux Form 보다 25% 빠르고 렌더링을 감소시킨 라이브러리입니다.
#react

양자 컴퓨터 위한 최초의 직관적 프로그래밍 언어 | 사이언스모니터 | The Science Monitor
domain: scimonitors.com
스위스 연방공대 ETH Zürich에서 새로운 양자 컴퓨터 프로그래밍 언어 Silq를 공개했습니다. 공식 사이트에는 앞서 MS가 공개한 Q#과 비교한 문서도 있네요.
#programming

리눅스 커널 5.8 버전 공개 "파일 20% 변경"
domain: m.zdnet.co.kr
리누스 토발즈는 리눅스 커널의 파일 20%가 수정된 최대 규모의 업데이트라고 강조하면서 리눅스 커널 5.8 버전을 배포했다.
80만 줄의 새 코드와 1만 4천 개 이상의 파일 변경으로 지금까지 릴리즈 중에서 가장 큰 릴리즈라고 합니다.
#opensource #linux

오픈소스 모니터링 솔루션 소개 - Prometheus, Scouter 등
domain: opennaru.com
모니터링 관련 오픈소스 6가지를 간략하게 정리한 글입니다.
1. Prometheus
2. Scouter
3. Sensu
4. Fluentd+InfluxDB+Grafana
5. Munin
6. Zabbix
#opensource #monitoring

라이트하우스 6.0에서 바뀐 성능 지표변화 : TOAST Meetup
domain: meetup.toast.com
웹 페이지의 성능 측정과 개선을 위한 도구인 라이트하우스(Litehouse)의 간단한 소개와 새롭게 추가되는 기능을 정리한 글입니다.
#web #frontend

Flutter vs Native vs React 성능
domain: brunch.co.kr
모바일 앱 개발에서 Flutter vs React Native vs Native 3가지 선택지에서 고민하는 분에게 도움될 만한 참고 글입니다.
#mobile

JetBrains가 사랑하는 Java의 25가지 특징 | JetBrains 코리아
domain: blog.jetbrains.com
JetBrains가 개발한 IDE는 Java로 만들고 있는데요. 그 들이 Java를 사랑하는 이유 25가지를 정리했습니다.
#java #jvm

React Native is the Future of Mobile at Shopify
domain: engineering.shopify.com
서비스가 성장하면서 모바일 앱의 변화가 필요한 이유와 React Native를 선택하면서 해당 오픈소스가 중단되지 않도록 지원까지 진행하는 모습이 기술 기업이라는 느낌을 주네요.(영문)
#javascript #mobile

Stack Overflow Developer Survey 2020
domain: insights.stackoverflow.com
StackOverflow에서 진행한 2020년 개발자 설문조사의 흥미로운 결과를 확인해보세요. 한국에서 StackOverflow 월간 방문자로 1.22%를 차지하며 0.32%가 설문에 응답했네요.
#inspire

🎉

『스마트 스피커 앱 만들기』 도서 증정 이벤트
domain: facebook.com
Amazon Echo, Google Home, Naver Clova 앱을 개발하고 싶은 분!
인사, BMI 측정, 메모 저장 앱을 따라 개발하며 학습!
Dialogflow, Alexa Skills Kit,Clova Extensions Kit, Node-RED를 이용해 자신만의 앱을 만들 수 있는 책입니다.
참여 기간 📅 2020.06.30(화) 추첨 전까지
참여 방법 📝 전체 공개로 공유 후 참여 댓글 작성
당첨 인원 🎁 5명
당첨 발표 ⏰ 2020.06.30(화) 18:30 공개 추첨
주의 사항 📢 당첨 발표일 24:00 전까지 회신이 없다면 다른 분에게 증정합니다.
도서 정보 📚 https://bit.ly/2BuoNc6
#event #book

『스마트 스피커 앱 만들기』 도서 증정 당첨자 발표
domain: facebook.com
🎁 당첨을 축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