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도메인 주도 설계 핵심


도메인 주도 설계 핵심 도서 리뷰입니다.
부제목은 "핵심을 간추린 비즈니스 중심의 설계로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젝트 성공하기"입니다.

제목과 부제목에서 말하는 것처럼 핵심을 간추렸다는 표현에는 동의하지만 프로젝트를 성공시키기에는 부족한 책입니다.
"1장 나에게 도메인 주도 설계는" 부분에 이런 내용이 있다.

DDD의 가장 중용한 부분에 최대한 빠르고 간단하게 익숙해지도록 요약한 것이다. 수많은 글자들에 압도될 수 있는 일부 독자들이 걸음마를 떼고 DDD를 선택할 수 있게 하려면 요약된 가이드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중간 생략)
의도적으로 DDD 기술만을 요약했기 때문에 이 책을 통해 DDD의 모든 것을 배울 수는 없다. 좀 더 심층적인 내용은『도메인 주도 설계 구현(IDDD)』을 일고, 3일간의 IDDD 워크숍을 들어보기 바란다.

지은이는 DDD 분야에서 유명하고 강연을 자주 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담고 있지만 두꺼운 『도메인 주도 설계 구현(IDDD)』책을 먼저 출판 후 가볍게 요약한 『도메인 주도 설계 핵심』 책을 출간했습니다.


내용을 정리해보면 지은이는 "도메인 주도 설계 핵심" → "도메인 주도 설계 구현(IDDD)" → "강연" 학습 사이클을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다음 도서를 자연스럽게 소개하는 방법에 대해서 영감을 얻었던 책이었습니다.


한줄평

도메인 주도 설계(DDD)를 코드 없이 그림으로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머리 속에 엉켜있던 DDD를 정리하여 남들에게 설명해주기 좋은 참고서입니다.


추천 대상

다른 DDD 도서를 읽었으나 다른 사람에게 DDD 설명이 어려운 분에게 추천합니다.
혹은 DDD를 모르지만 관련 교육, 컨퍼런스, 미팅등에 참석하기 위해 급하게 학습이 필요한 분에게도 추천합니다.

이 책에는 코드가 없으며 그림과 함께 최소한의 정보만을 담고 있는 가벼운 책으로 자세한 정보는 지은이의 다른 책에서 확인을 권하는 책입니다.
따라서 누구나 가볍게 읽을 수 있지만 DDD를 자세히 알고 싶은 분에게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도서 정보

번역명: 도메인 주도 설계 핵심 (ISBN 9791161750576)
원서명: Domain-Driven Design Distilled (ISBN 9780134434421)
지은이: 반 버논(Vaughn Vernon)
옮긴이: 박현철, 전장호
출판사: 에이콘
페이지: 206쪽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