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량/트래픽 걱정 없는 무료 웹호스팅 서비스: 카페24 쇼핑몰센터


"GitHub Pages"를 소개한적이 있는데 카페24도 정적 페이지에 유용하여 소개한다.
카페24 쇼핑몰센터는 무료 쇼핑몰 호스팅 서비스로 회원 가입만하면 바로 사용 가능하다.

쇼핑몰 기능은 당연히 완벽하게 작동하며 프로젝트 소개, 회사 소개, 개인 포트폴리오등 정적인 페이지에 유용하며 용량, 트래픽 제한 없고 개인 도메인도 연결 가능하다.

단, "스마트디자인"이란 카페24 디자인 편집툴 이해가 필요하지만 퍼블리싱이 가능한 분이라면 어렵지않다.
(스마트 디자인 소개 페이지 내용 일부분)
GitHub Pages보다 좋은 점은 쇼핑몰 기능을 응용하여 회원제 페이지를 운영할 수 있으며 상품을 팔수도 있다는 장점이 있다.

활용 예시로 카페24에서 운영하는 디자인 판매 사이트(디자인센터)에서는 홈페이지형 디자인도 판매되고 있으니 디자인은 에이전시에서 멋지게 디자인하고 호스팅 비용은 줄일수 있다.

(스마트디자인 편집창)
덧, 무료로 제공하는 게시판을 충분히 블로그형으로 운영가능하지만 게시판 첨부파일 용량은 300m만 지원한다.
용량 제한이 없는 부분은 FTP로 업로드된 파일에 대한 부분이다. 이부분은 GitHub Page에서 블로그를 운영하는 부분과 비슷하다. 이미지를 FTP로 업로드하거나 외부에 있는 이미지를 사용하면된다.

Jquery를 사용할 생각이 있다면 버전 충돌을 조심하기 바란다.
현재 카페24 쇼핑몰 솔루션에서는 기본적으로 Jquery 1.4.4 버전을 사용되고 있다.
상위 버전을 추가해서 사용할 수있지만 버전 충돌에 대한 부분을 고려하여 작업하기 바란다.

활용 사례


(내부적으로도 쇼핑몰 솔루션을 이용한 페이지를 운영하고있다. 그외 웹 에이전시 업체도 많이 있다.)

참고 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