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스럽다 이벤트: 티셔츠 무료 나눔 후기

개발자스럽다 이벤트 티셔츠 나눔
티셔츠를 소량 제작 후 조용하게 나눔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이벤트는 소량 제작이기도 하지만 굿즈 성격에 맞게 기습적으로 페이스북 페이지에서만 댓글로 호감을 표시하는 분을 대상으로 했습니다.

스티커 무료 나눔 이벤트 시에는 300장의 스티커를 제작했기에 조금은 떠들썩하게 이벤트 공지도 했었지요.

이번에도 간략하게 진행 후기를 기록하며 이벤트를 마무리하면서 굿즈 티셔츠를 받은 분들의 인증 사진 공유에도 감사합니다.

1. 디자인 하기

첫 티셔츠 제작이기에 모든 의상에 잘 어울리는 검정과 흰색 조합으로 결정했습니다.
긴소매, 반소매 등의 고민에서도 날씨는 추워지고 있지만 반소매의 활용도가 높을 거 같아 아래의 이미지처럼 제작하기로 했습니다.

개발자스럽다 티셔츠 디자인

2. 제작 업체 선정

최소 주문 수량을 조사해보니 소량 제작 업체가 생각보다 많았고 1장 주문 제작이 가능한 곳도 있었습니다.
그 많은 업체 중에서 홈페이지에서 디자인 적용 및 확인을 할 수 있는 업체를 선정했습니다.
주문 결제 후 제작에는 10일이 소요되었습니다.

3. 이벤트 신청 페이지

이벤트 공지 및 신청 페이지 없이 진행되었습니다.
티셔츠 나눔은 개발자스럽다에 관심이 있는 분 중에 티셔츠를 입을 수 있는 용기 있는 분들을 대상으로 했기 때문에 제작 전에 관심도를 보고 소량 주문을 했으며 페이스북 페이지에서만 댓글과 메신저로 진행했습니다.
(앞서 진행한 스티커 나눔 이벤트는 개발자스럽다를 모르는 분들에게도 알리고 싶은 성격의 굿즈 나눔이었습니다.)



4. 발송 준비

우체국 택배를 이용했습니다.
내용물이 티셔츠라고 하니 발송자의 "개발자스럽다"가 무슨 뜻인지 물으셨는데, 쇼핑몰 운영자로 오해하신 거 같았습니다.
택배는 오전에 발송했더니 다음 날 도착한다고 하더군요.

개발자스럽다_티셔츠_제작

5. 굿즈 인증샷

스티커는 많은 분께 나눠드렸지만, 피드백이 없어 사용되고 있는지 너무 궁금했습니다. 우편 발송이었기에 잘 도착은 했는지도 궁금했지요.
그래서 이번 이벤트는 인증 사진 게시 후 개발자스럽다 태깅 조건이 있었는데요.
인증 사진도 찍고 사진 사용 허락까지 해주신 5분에게 감사합니다.

개발자스럽다 티셔츠 인증사진

6. 지출 비용

총지출 비용은 72,500원으로 상세 내용은 아래 표에 기록했습니다.
품목단가수량합계
반소매 티셔츠12,900564,500원
택배 박스50021,000원
택배3,50027,000원
합계72,500원


마무리하며

티셔츠를 입고밖에 나갈 수 있을까?
글씨를 작게 해야 되나? 어설프게 작게 하는 것보다는 이 정도가 적당하겠지?
글씨 위치는 앞? 뒤? 가운데? 오른쪽? 왼쪽?
많은 고민 후 디자인을 확정했습니다. 그리고 제작되는 동안 날씨가 추워져서 반소매 선택에 대해 후회가 조금 되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다른 디자인으로도 제작해보고 싶은 욕심이 생겨 또 제작할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셔츠를 입고 실외에서 인증 사진을 찍을 용기 있는 개발자분이 있을까도 의문이었는데 대단한 분들이 있었습니다. 감동했어요!
개발 능력치 +100 상승하셨을 거에요!

함께보기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