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 기획을 손쉽게: 파워포인트 플러그인 "파워목업(Power Mockup)"



개발자와 많은 시간을 함께하지만 항상 서먹한 사이인 기획자님들이 있죠.
그리고 싫어도 함께해야 되는 개발자와 기획자의 연결 고리는 기획서가 있습니다.

항상 많은 아이디어를 떠올리고 많은 고민을 하게 되는 기획자님들을 위한 그리고 기획도 하는 개발자님들을 위한 파워포인트 플러그인 "파워 목업(Power Mockup)"을 소개합니다.
다양한 이벤트 적용부터 웹 기반 툴까지 다양한 툴이 많지만 파워포인트를 버릴 수 없는 상황이라면 파워 목업(Power Mockup) 플러그인 사용을 권해봅니다.

여전히 한국은 파워포인트(Power Point)!

다른 프로그램을 아무리 사용을 해봐도
결국 이를 다른 사람에게 공유하거나 설명하기 위해,
결과물을 내놓고 보고하기 위해,
심지어 같은 팀원에게 기획서를 공유하고 이를 토대로 회의하기 위해 파워포인트는 필수적입니다.
결국 이러한 파워포인트를 훌륭하게 메꾸어주는 와이어 프레밍 툴(Wireframing Tool)은 파워 목업으로 대부분 결론이 나기 마련입니다.

파워목업(Power Mockup) 아주 간단한 소개

파워목업(Power Mockup)은 Wolfsoft 에서 만들었으며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1. "Download Trial" 버튼을 통해 무료버전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2. 800개 이상의 유저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3. 해당 요소들은 기획서 작성을 하는데 있어서 효과적으로 UX를 표현화는데 매우 편리하고 시간을 아껴줍니다.
  4. 해당 요소들을 직접 기획자가 하나하나 표현하자면 많은 시간이 소요됩니다. (이런 플러그인 따위 필요 없는 능력자분들도 있습니다.)
  5. 파워목업(Power Mockup)을 사용시 가장 큰 작업은 손쉽게 기획서에 삽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아무리 좋은 템플릿을 다양하고 많이 적용한다고 하더라도 이를 파워포인트에 적용하는데 번거롭다면 오히려 불편할 듯 한데 이를 드롭앤 다운 방식으로 해소하고 있습니다.

잘 사용할려면 유료 버전 구입은 필수


무료로 제공되는 Trial 버전에서는 한계가 많습니다.
제공되는 Shapes도 적고 그 안에서 실제 사용할 수 있도록 활성화되어 있는 아이콘이 많지 않음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유료 라이센스를 무료로 얻는 방법도 있습니다

활성화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거나 기자인 경우 파워목업 소개 글을 게시 후 주소를 개발사에 메일로 보내면 확인 후 유료 1인 라이센스를 발급해줍니다.
혹은 마이크로소프트 MVP라면 게시글 없이 MVP 프로필 주소만 개발사에 메일로 보내면 됩니다.

무료 라이센스를 신청은 Free PowerMockup License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함께보기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