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8 2016] React Native로 Tizen과 Windows 앱 개발 가능!


4월 13일(현지시간) 페이스북 F8 행사에서 리액트 네이티브(React Native)로 윈도우 10(Windows 10)과 타이젠(Tizen) 개발할 수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리액트 네이티브의 1년간의 리뷰와 앞으로 계획을 상세한 내용은 아래 주소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React Native: A year in review


삼성, MS의 협력으로 가능해졌습니다.
협력 덕분에 삼성이 타이젠을 사용한 스마트TV, 웨어러블 기기와 MS의 X Box 앱을 개발의 가능성이 열렸습니다.
이제는 IOS, Android 개발뿐 아니라 Tizen, Windows 환경 개발까지 가능해졌습니다.
MS는 공식 블로그에 이 사실을 알리기도 했습니다.
React Native on the Universal Windows Platform


그리고 페이스북 SDK도 공개하여 리액트 네이티브에서 페이스북 로그인, 공유, 앱 웹 로그 분석 및 그래프 API에 직접 접근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React Native FBSDK


리액트 네이티브 개발에 도움을 주고자 페이스북은 F8 행사에서 소개된 앱을 오픈 소스로 공개까지 했습니다.
Building the F8 2016 App
리액트 네이티브로 개발할 수 있는 범위는 한정되어 있지만 여러 플랫폼을 지원하는 것은 의미 있는 일이라고 생각됩니다.
최근 관련 기사를 보면 APP 개발 환경 통합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거나 계획하고 있는 거 같습니다.

페이스북 F8 행사 영상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F8 2016 Featured Videos



Powered by Blogger.